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얼라, 이 여자가 왜 이래?
    기타 etcetera 2008. 1. 6. 18:44

    부강 일심이발관.

     

    건전 이발소 / 구광렬

     

    머리를 깎는 동안 이발사는 나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려줬다 딸이 농협에 취직했다, 휘발유보다 경유가

    더 비싸지겠다, 보일러가 터졌다 하지만 이야기의

    반은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벽에 걸린 그림 때문이었다

    어미개와 강아지 열 마리를 그리고 있는, 한 화가를

    그린 그림 이었다 그중 한 마리가 캔버스 밖으로

    발을 내밀어, 그림 속 화가에게 건네고 있었다 그림 속

    그림의 강아지의 웃음, 그림 속 화가의 웃음, 그림 밖

    내 웃음이 삐거덕거리지 않고 번져나갔다 그제야,

    자신의 말을 건성으로 들었다는 걸 안 이발사, 웃었다

    밖으로 나오니, 함박눈이 내렸다 건너 성당의 마리아상

    속눈썹에까지 쌓일 기세였다 공원놀이터가 보이고,

    빈 그네 위에 흰 눈이 쌓이고, 고요한 밤, 소시민을 위한

    밤이 될 듯했다 단지, 머리카락을 잘랐을 뿐이건만

    뇌수술을 받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였다

    담벼락에 주차되어 있는 내 디젤 짚을 보는 순간,

    20년 된 보일러가 떠오르고, 10년 째 취직 못하는

    아들놈이 떠올랐다 그렇게 풍경은 그림이 되고

    있었지만, 난 그림 밖에 있었다

    정녕 그 그림을 그린 화가도 웃었을까 시동을 걸기도

    전에, 그림 속 강아지 발이 그리웠다

    '기타 etcet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들개지엔 물이 오르고 - 김민정  (0) 2008.02.09
    굴 파는 할멈  (0) 2008.01.30
    이발소1  (0) 2008.01.06
    까치밥  (0) 2007.12.31
    CANON  (0) 2007.12.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