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양강 처녀
    문화 culture/역사 전통 history tradition 2010. 1. 26. 21:52

     

     

    춘천.

     

    소양강 처녀 - 김태희

    반야월 작사  이호 작곡

     

    해 저문 소양강에 황혼이 지면
    외로운 갈대 밭에 슬피 우는 두견새야
    열여덟 딸기 같은 어린 내 순정
    너마저 몰라주면 나는 나는 어쩌나
    아 그리워서 애만 태우는 소양강 처녀

    동백꽃 피고 지는 계절이 오면
    돌아와 주신다고 맹세하고 떠나셨죠
    이렇게 기다리다 멍든 가슴에
    떠나고 안 오시면 나는 나는 어쩌나
    아 그리워서 애만 태우는 소양강 처녀

    달 뜨는 소양강에 조각배 띄워
    사랑의 소야곡을 불러주던 님이시여
    풋가슴 언저리에 아롱진 눈물
    얼룩져 번져나면 나는 나는 어쩌나
    아 그리워서 애만 태우는 소양강 처녀

     

    소양강 처녀 https://www.youtube.com/watch?v=2yHXyzXqlNw

     

     

    昭陽江(소양강)  /  金時完(김시완)

     

     

    平沙落雁白蘋秋(평사낙안백빈추) : 넓은 뱃사장에 기러기 떼 내려앉고 마름풀 시든 가을

    獨倚昭陽江上樓(독의소양강상루) : 홀로 소양강 누대에 몸을 기대어본다

    遠浦蕭蕭微雨裏(원포소소미우이) : 저 멀리 포구 쓸쓸하고 가랑비는 내리는데

    數聲漁笛有歸舟(수성어적유귀주) : 몇 가락 고깃배의 피리소리에 돌아오는 고깃배

    '문화 culture > 역사 전통 history tradi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동한옥마을  (0) 2010.03.02
    여수 거문도 등대-  (0) 2010.02.12
    올게심니-  (0) 2009.11.11
    솟대로 변한 짐대  (0) 2009.09.18
    칠갑산 천문대서 만난 면암(勉菴) 최익현(崔益鉉)  (0) 2009.09.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