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수 밤바다
    풍경 landscape 2018. 1. 1. 21:10

    겨울비가 예보된 이순신대교의 밤을 호텔 락희 13층에서 맞았다. 고교동창 내외가 마련해서 함께 내려왔다. 공전(空前)의 히트작이 된 '여수 밤바다' 음악이 가슴을 파고 든다.

     

    겨울비 추적거리는 이순신대교의 아침은 밤처럼 처연하다. 서해맹산(誓海盟山)!

    서해맹산(誓海盟山) 서해어룡동 맹산초목지(誓海魚龍動 盟山草木知)’를 줄인 말이다. 이는 충무공이 선조의 피난 소식을 접하고 지은 진중음(陣中吟)에서 유래한다.

     

    진중음(陣中吟) / 이순신(15541611)

     

      天步西門遠(천보서문원): 왕의 행차는 서쪽으로 멀어져 가고

    東宮北地危(동궁북지위): 왕자는 북쪽 땅에서 위태롭다.

    孤臣憂國日(고신우국일): 외로운 신하는 나라를 걱정할 때이고

    壯士樹勳時(장사수훈시): 사나이는 공훈을 세워야 할 시기로다.

     

    誓海魚龍動(서해어룡동): 바다에 서약하니 물고기와 용이 감동하고

    盟山草木知(맹산초목지): 산에 맹세하니 초목이 아는구나

    讐夷如盡滅(수이여진멸): 원수를 모두 멸할 수 있다면

    雖死不爲辭(수사불위사): 비록 죽음일지라도 사양하지 않으리라.

     

     

    비에 젖어 싱그러움이 넘치는 먼나무의 빨간 열매

     

    빗물이 흘러내리는 동백

     

    여덟손가락이 몽땅 젖은 팔손이나무

     

    구름이 개여 활기를 되찾은 여객선이 오후의 거북선대교를 지나고 있다.

    여수산단 http://ktk84378837.tistory.com/391

     

     

    여수 밤바다 / 버스커 버스커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아 아 아 아 아 아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이 거리를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이 바람에 걸린 알 수 없는 향기가 있어
    네게 전해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이 거리를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너와 함께 오

    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바다 아아아 하아아아 하아오오 하 아아아 허오 아아아아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듣기 https://blog.naver.com/clemens7443/220226338861

     

    '풍경 landsca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籠)다리  (0) 2018.05.12
    바람불어 좋은 날  (0) 2018.04.12
    폐가18  (0) 2017.12.29
    폐가17  (0) 2017.10.19
    별주부전(鱉主簿傳)  (0) 2017.10.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