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버베나 Verbena
    초목류 wild flower/마편초과 Verbenaceae 2023. 7. 25. 21:57

    버베나 Verbena, 캐나다버베나. 덤불버베나, 로즈버베나, 마편초과의 일년초. 미동부 중남미 원산. 고대 유럽베서 신에게 바친 꽃이며, 성경에 예수가 흘린 피를 지혈 시킨 꽃이며, 켈트어로 Verbena는 마녀의 약초라는 의미이며 종교의식이나  마법에 사용한 신성한 꽃이다. 깔때기 모양의 꽃부리에 다섯갈래 통꽃이 흩어지지 않고 모여 핀다. 여수.

     

     

    레몬버베나 / 이종섶

     

     

    흔들려야 향기가 나는 레몬 향 허브

    잎사귀나 가지를 흔들어 향기를 맡으면

    흔든 손에 향기가 듬뿍 묻어나온다

    두 손을 마스크처럼 코와 입에 대고

    숨을 한가득 들이마시면

    가슴깊이 스며드는 허브의 향기

    , 이렇게 살면 얼마나 좋을까

    나를 쥐고 흔드는 사람의 손에

    이런 향기를 묻혀줄 수만 있다면

    내 향기를 맡는 사람의 가슴이

    터질듯 시원해질 수만 있다면

    그러나 나는 흔들리면 악취가 나고

    흔드는 손에 고약한 냄새를 묻혀준다

    그런 날은 집에 돌아오면

    냄새가 심해 세수를 할 수 없다

    하수구에서 나는 줄 알았다가

    내 몸에서 나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

    괴로워 견딜 수가 없는 것이다

    흔들고 흔들렸던 하루가 잠든 밤

    꿈에서 몹시 시달리다 깨어난 새벽

    나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얼굴이 떠올라

    욕실에서 샤워하는 척

    물을 틀어놓고 오래 울었다

     

    -수주문학 2009년 제6[신작 작은 시집]

    댓글

Designed by Tistory.